스로드에는 단순 마우스 클릭으로 이루어지는 기본공격(평타) 외에

마나를 사용하여 보다 강력하고 다채로운 공격을 할 수 있게 하는 '스킬'이 있습니다.

스킬 슬롯은 총 5개로 숫자키 1,2,3,4,5를 사용하며, 게임의 특성에 따라 스킬을 바꿔씁니다.





슬롯에 넣어 직접 사용하는 공격/방어용 '어빌리티(Abilities)'스킬은 총 14개가 있고,

기본스펙(HP와 MP 최대치나 회복치, 공격력, 방어력, 이동속도 등)을 올려주는 '패시브(Passives)'스킬은 16개가 있습니다.

처음부터 30개 스킬을 다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,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순서대로 열립니다.


* Stamina (스태미너) - Health 최대치 증가 (스킬10레벨이면 50% 증가)

Strength (스트렝스) - 데미지 증가 (10레벨 20%)

Regeneration (리제너레이션) - 1초당 health 회복량 증가 (10레벨 2%)

Parry (패리) - 근접공격 회피율 증가

Focus (포커스) - 크리티컬 공격 확률 증가 (10레벨 20%)

Spirit (스피릿) - 10초당 mana 회복량 증가 

Exploit (익스플로잇) -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(10레벨 50%)

Dodge (닷지) - 원거리공격 회피율 증가

Intelligence (인텔리전스) - Mana 최대치 증가

Haste (헤이스트) - 공속 증가 (10레벨 20%)

Armor (아머) - 방어력 증가 (10레벨 100%)

Lifesteal (라이프스틸) - 기본공격 시 Health 회복량 증가

Mana Drain (마나드레인) - 기본공격 시 mana 회복량 증가

Agility (어질리티) - 이동속도 증가 (10레벨 25%)

Defend (디펜드) - 적의 공격(데미지)을 50% 흡수하는 기회 늘어남

Celerity (셀러리티) - 쿨타임 감소 (10레벨 15%)




스킬포인트는 게이머의 레벨이 1 올라갈 때마다 한 개씩 주어집니다.

게임 속에서 표기상의 만렙은 60레벨이지만, 스킬포인트가 필요하기 때문에

60레벨 이후부터는 레벨업 필요경험치가 5000씩 더해지며 계속 레벨업을 해나가게 됩니다.

300레벨이 되어야 모든 스킬의 레벨을 10(만렙)으로 채울 수 있게 됩니다.

300레벨 이후에도 레벨은 계속 올라가고 스킬포인트는 그만큼 썩어나게 되니까

굳이 젬으로 스킬포인트를 사들일 필요가 없습니다.



스킬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그 효과와 능력치가 올라가며 쿨타임이 줄어들지만,

점점 더 많은 마나를 소모하게 됩니다.



스킬을 잘못 찍었다면 리셋도 가능합니다. 

리셋에는 금화가 들고, 게이머의 레벨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.

(200레벨에 가까운 게이머여도 리셋비용이 6만골드 밖에 안 되니 부담이 없습니다.)

'직업&스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스킬룬 시스템  (1) 2016.03.22
법사 (Wizard)  (0) 2015.09.06
궁수 (Archer)  (1) 2015.09.06
기사 (Knight)  (0) 2015.09.06
직업과 스킬  (0) 2015.09.06

+ Recent posts